인공지능에 실망하는 기업이 늘어나고 있다.
-기사요약
수많은 사람들과 기업들이 인공지능때문에 돈을 쓰고 밤을 샙니다. 실행활과 실제 업무 환경에서 최적의 인공지능 활용법을 찾아내려 애쓰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망의 소리가 나오고 있습니다. 생성형 인공지능을 받으들이는 사람들의 속도가 너무 빠르고 무법지대로 변하며 어떤 기준이나 규칙없이 다들 각자의 소원과 뜻대로 생성형 인공지능을 활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혼란스러워졌고 이 분위기에서 인공지능 프로젝트는 성공할 가능성이 낮았습니다. 인공지능 프로젝트를 성공하기 위해선 적절한 인적자원을 확보하는게 먼저 입니다. 목표를 설정하고 관리하고 기술적 한계와 가능성을 이해하고 있어야 하는 것도 모두 사람이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사람을 중심으로 해서 프로젝트의 접근 방식을 개조 해야 합니다. 또 불필요한 코드가 어딘가에 쌓여 있고 병목현상이 발생하니 적절한 인력을 배치해 프로젝트를 다시 시작하여야 합니다. 기술과 도구에만 집중해서 프로젝트를 진행하면 금방 길을 잃게 되고 혁신은 기계나 도구에서 나오는게 아니라 그 기계와 도구를 사용하는 사람의 머리에서 나오는 것입니다. 작고 사소한 문제부터 해결해 가며 인공지능에 익숙해 지는게 먼저입니다.
-개인의견
많은 기업들도 인공지능이 모든걸 해결해줄 수 있다는 생각보단 인력을 배치해 인공지능의 기본부터 차근차근 성장시키며 결국 사람의 머리에서 만들어지는 것처럼 사람이 해결할 수 있는 문제로 인식하며 프로젝트를 진행 했으면 좋겠다.
출처 : https://www.boannews.com/media/view.asp?idx=127482&page=1&kind=3